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LG전자 Wing 윙 출시 가격 스펙 비교 (움짤 포함)

LG전자가 Wing 윙 이라는 제품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값 비싼 갤럭시 Z 폴드2와 경쟁하기 위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는 메인화면과 보조화면인 형태로 스마트폰 2개를 겹쳐 놓은 형태로 되어 있는데 이전 애니콜의 가로본능 핸드폰을 연상케 합니다. 이번 LG전자의 스마트폰 Wing 윙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로 출시된다고 하는데 그 외 주요 스펙과 출시일 등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라이브LG

 

출처 라이브LG

LG Wing 윙 스펙 (갤럭시 Z 폴드2 비교)

  LG전자 Wing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크기 169.5 x 74.5 x 10.9 (mm) 128.2 x 159.2 x 6.0 (mm)
무게 260g 282g
디스플레이 메인 6.8인치, 보조 4인치 메인 7.6인치, 커버 6.23인치
카메라 전면 3,200만 , 후면 6,400만(광각) 화소 전면 1,000만, 후면 1,200만(광각) 화소
배터리 4,000mAh 4,235mAh
메모리/저장 8GB RAM/128GB (외장메모리 최대 2TB) 12GB RAM/512GB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765 5G 퀄컴 스냅드래곤 865+

이번 LG전자 신제품 LG Wing 윙은 복합 경량화 소재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했는데 노트북 LG 그램의 경량화 노하우를 벤치마킹하여 스마트폰 무게를 줄였다고 합니다. 화면이 2개지만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보다 가벼운 무게를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라이브LG

출처 라이브LG

LG Wing 윙 주요 기능

기존 스마트폰 디자인의 바(Bar) 타입과는 다르게 메인 디스플레이와 보조 디스플레이를 통해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했으며 반대로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을 두 개의 화면으로 사용하는 이전의 스마트폰과는 전혀 다른 디스플레이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가령 유튜브와 같은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경우 메인 디스플레이로 영상을 보고 보조 디스플레이를 통해 재생, 빨리 감기 등 영상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출처 라이브LG

이런 모드를 LG Wing 윙 스위블 모드라고 이야기하는데, 요즘같이 스마트폰으로 업무뿐만 아니라 여가생활을 할 때 메인 디스플레이로 영상을 보면서 보조 디스플레이로는 메시지를 보내거나 인터넷에서 필요한 자료를 검색한다던지 멀티태스킹에 목이 마르셨던 분이라면 아주 획기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존의 멀티태스킹 기능이 있지만 화면으로 이렇게 분리가 되니 사용하기 더욱 깔끔하고 원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출처 라이브LG

 

출처 라이브LG

또한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더욱 좋은 소식인 세계 최초 짐벌 모션 카메라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것입니다. 동영상 콘텐츠 제작 시 별도의 짐벌 모션 카메라 없이 LG Wing 윙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카메라를 보시면 후면에는 6,400만(광각), 1,300만(초광각), 1,200(초광각, 스위블 모드)의 우수한 카메라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많은 동영상 제작자분들은 아시겠지만 짐벌(Gimbal)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의 흔들림을 방지하여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짐벌 모션 카메라와 같이 LG Wing 윙을 스위블 모드로 전환 시 스마트폰이 T 자가 되는데 한 손으로 편하게 잡고 촬영이 가능합니다.

출처 라이브LG

 

그 외에도 LG Wing 윙의 장점은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 촬영자와 찍고 있는 화면 촬영이 가능한 듀얼 리코딩, 타임랩스, 보이스 아웃포커스, ASMR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터스 키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번 LG Wing 윙은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는 영상 편집 기능에 포커스를 맞췄으며 메인 디스플레이의 영상을 보조 디스플레이에는 편집 툴 기능을 사용하여 쉽고 섬세한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Wing 윙 출시 및 가격

다음 달인 2020년 10월 5일에 출시된다고 하며 가격은 100만 원 초중반대로 발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메인 디스플레이를 돌려 T(티)로 만드는 스위블 모드 동작을 20만 회 이상 반복하여 내구성을 높였다고 하는데 뜨거운 반응으로 북미, 유럽 등에서 좋은 성과 거두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