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너무나도 쉽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는 승인을 받았다면 미루지 말고 본인의 사이트에 포스팅한 글에 광고를 삽입해야 합니다. 제 사이트 기준 광고를 삽입한 후 1주일이 지났는데 정상적으로 수익이 나는 거 같아 제가 사용했던 초간단한 방법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 글만 보고 따라 하시면 5~10분 안에 광고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동 설정

참고로 저도 다른 분의 포스팅을 보고 따라했지만 디테일한 부분들이 없어서 살짝 헤맸던 부분들을 고려하여 최대한 쉽게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축하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아시죠? 거기서 시작하기 버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러한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넘어 오는데 개요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광고 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광고 단위 이름 지정? 이게 모지? 처음에 뭐라고 입력해야 되는지 몰랐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시행착오 끝에 공유해 드리자면 상단광고 다음은 하단 광고 이렇게 지정하면 편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은 본인 사이트에 등록할 광고 사이즈?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 이렇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광고 크기라고 해서 반응형과 고정이 있는데 저는 반응형을 택했습니다. (본인 사이트의 포스팅의 레이아웃에 맞게 게재가 된다고 하니 부담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만들기를 선택하면 <body></body> 사이에 코드를 복사하라고 합니다.

광고 단위 이름 지정에서 저는 광고상단이라고 했기 때문에 저렇게 확인이 됩니다. 또한 <body></body> 사이에 코드를 복사해도 무관하지만 저는 코드 복사 하고 완료 버튼을 누른 후 티스토리 플러그인 기능을 통해 저는 광고를 삽입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메뉴에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선택해 주시면 상단광고와 하단 광고에 대한 코드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럼 위에서 복사했던 코드를 그대로 붙여 넣기 해주시면 끝! 어때요? 참 쉽죠? 아래 광고에 대한 코드도 동일하게 생성하고 코드 복사 그리고 붙여 넣어 주시면 수동으로 광고 기재하는 방법이 끝납니다.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자동 설정

아마 구글에서 필요한 자료를 검색할 때 다른 사람의 티스토리 포스팅을 읽는데 중간 중간에 광고가 들어가 있는 걸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건 어떻게 넣는 거지? 저도 궁금했습니다. 근데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이라는 게 있더군요? 그리고 참고로 자동 광고 설정은 제가 다른 포스팅을 보고 따라 하려고 했지만 구글 애드센스에서 자동 광고 설정하는 방법이 바뀌어서 다른 분들이 공유해 주신 방법이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운이 좋으신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개요에 가보면 본인의 사이트와 그리고 자동 광고 부분이 보이실겁니다. 저는 설정을 했기 때문에 녹색으로 설정이라고 되어 있죠? 하지만 광고를 자동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저와 다르게 보이실 겁니다.

오른쪽 끝에 보면 수정 메뉴가 있는데 클릭을 해주시면 설정 가능한 화면으로 넘어가고 다음과 같이 활성화해주시면 자동 광고 설정 끝! 어때요? 수동으로 광고 설정하는 것보다 훨씬 쉽죠?

이제 블로거를 운영하는 본인 사이트 페이지에 광고 등록 설정이 끝났으니 영향력 있는 글들을 등록하고 수익이 나는 것만 구경하면 되겠습니다. 약 1주일 정도 운영을 해봤는데 아직은 금액이 적으니 다음 포스팅 때는 한 달 정도 평균 수익에 대해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